티스토리 뷰

여러분들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인 일본으로 여행 자주 가시죠?

그중에서 가장 방문하기 쉽고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 여행지가 바로 대마도 아닐까 싶어요.

대마도는 부산에서 배를 타고 입국을 해야 하는데요.

지난 5월 5일부터 부산에서 대마도를 운항하는 선박이 다시 운항을 시작하였어요!

코로나19 확산세로 중단됐던 부산-대마도 뱃길이 다시 열리기 시작하면서

오사카, 시모노세키, 후쿠오카 등 부산과 일본을 운항하는 국제 여객항로가 모두  재개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부산에서 대마도로 가는 배편 예약 방법 및 가격 등 알아볼까요?


■ 부산 ↔ 대마도 배편

 

 

바쁘신 분들을 위해 부산에서 대마도를 운항하는 팬스타크루즈의 홈페이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부산과 일본 대마도(히타카쓰)를 오가는 선박은 팬스타그룹의 팬스타쓰시마링크로와 스타라인의 니나호밖에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로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부산 ↔ 대마도(히타카쓰) 배편 정보
팬스타그룹
쓰시마링크
부산 → 대마도 08:30 ~ 09:55  (1시간 25분 소요)
10:40 ~ 11:50 (1시간 10분 소요)
대마도 → 부산 16:45 ~ 17:55 (1시간 10분 소요)
스타라인
니나호
부산 → 대마도 09:30 ~ 11:00 (1시간 30분 소요)
대마도 → 부산 15:45 ~ 17:15 (1시간 30분 소요)

대마도 배편

쓰시마링크호와 니나호의 선박 크기는 비슷하고 탑승인원도

쓰시마링크호가 425명, 니나호가 440명으로 거의 비슷한 인원을 태울 수 있습니다.

 

부산 → 대마도로 운항하는 선박은 모두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고, 현재는 대마도의 상부에 있는 히타카츠국제여객터미널로만 입국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이즈하라항 같은 경우 부산에서 2시간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대마도로 입국할 때는 대부분 히타카츠 항을 이용하셨었습니다. 


■ 부산 ↔ 대마도 가격

 

 

현재 니나호의 경우 7월 여름 초특가 할인을 진행 중입니다. 거의 절반의 가격으로 대부도를 다녀오실 수 있으니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7월 5일(목) ~ 7월 31일(화)까지 이벤트 기간이니 서두르세요!

부산에서 대마도 편도기준 이코노미로 9만 원, 프리미엄의 경우 10~12만 원으로 코로나 이전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왕복기준으로 20만 원 내외의 가격입니다.

추가적으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일반승선권 왕복권을 20%를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사전에 예약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 대마도 입국 시 필수 준비물

대마도 배편

 

1. 여권과 비자

대마도는 일본이기 때문에 여권을 필수로 챙기셔야 합니다. 분실 사고를 대비해서 사진이 포함된 페이지인 여권 1면은 따로 복사해서 보관해 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여권 서명란에는 꼭 사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대마도의 방문 목적이 단순 여행이라면 무비자로 방문이 가능하십니다. 최대 무비자로 90일까지 대마도 여행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마도 배편

2. 선박표

인터넷으로 예매를 진행하셨을 경우 예매사이트에서 배표를 출력하여 갖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으로 찍어서 보관하셔도 무방합니다.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할 경우 출국일과 시간을 확인하신 뒤 출발지는 부산국제여객터미널로 지정하시고 편명은 예매사이트에서 확인하시어 예약한 선박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마도 배편

3. 환전(현금)

일본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엔화 현금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대마도의 경우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곳이 많으니 현금으로 직접 결제할 수 있도록 환전을 미리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 은행에서 환전을 하셔도 되고, 출발 당일 부산여객터미널 내에서도 환전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대마도 여행 시 주의사항

대마도 배편

대마도 여행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꼭 확인하시고 문제없는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 음식물 중 육류는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통조림도 반입금지이니 유의해주세요. 그 외의 반찬류, 김치, 상추, 마늘, 고추, 생선 등은 소량 반입 가능합니다. 다만 과일과 채소류는 간단한 검역이 필요합니다.
  • 대마도는 일본이기 때문에 110V를 사용합니다. 한국가전제품을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꼭 돼지코를 구매해서 챙겨주세요.
  • 대마도의 경우도 유류할증료가 있습니다.

 

 


거리상 가까운 대마도로 부산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곳 같습니다. 또는 1박 2일로 택시를 렌트해서 온천여행을 즐기셔도 좋은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여행보다는 많은 분들이 낚시를 위해 방문하시는 것 같습니다. 3년 만에 운항되는 대마도 방문해보지 않으신 분은 한 번 들려보세요! 

반응형